배움을 나누고 함께 즐기는 교육과 情 나눔회…학습 결과물 전시
대구하빈초등학교(교장 이일숙)은 학생주도 교육과정 운영 결과를 나누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일(수) 오전 10시~12시 30분까지 ‘교육과 情 나눔회’를 운영했다.
2019학년도 이후 4년 만에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악기 교육 및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발표 형태의 공연 프로그램 ▲학생주도 학습결과에 대한 학습 결과물 전시의 2가지 형식으로 나눔이 진행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악기교육 활동, 교육과정 재구성 프로젝트 운영,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 등에서 배운 것을 다양한 형태의 공연으로 보여준다. 바이올린과 우쿨렐레 등의 기악합주 6개 프로그램, 뮤지컬이나 토크쇼 등의 프로젝트 학습 공연 7개 프로그램, 사물놀이와 방송 댄스 등의 방과후 활동 2개 프로그램으로 총 15개의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시는 학년별로 추진된 교육과정 재구성 운영 프로젝트 활동 결과물 전시, 학생 개인별 학습 결과물 전시 등이 이루어진다.
대구하빈초등학교장 이일숙은 “학생들에게 학습의 결과를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주도 교육과정 운영을 실현하고, 교육 가족 참여와 소통, 공감을 통한 집단지성의 학교교육을 추진해가고자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교육과정 발표회가 아닌 교육과 情 나눔회라고 이름지었다”라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자료제공:하빈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