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의회,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위문금품 전달
달서구의회는 지난 15일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인 고성군의회를 방문하여 조속한 복구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으고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위문품을 별도로 준비하여 나눔을 솔선 실천했다. 달서구의회 의원들은 성금과 위문품 전달 후, 달서구의 산불방지 대응태세를 확립하고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코자 피해지역을 직접 둘러보며 현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상극 의장은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고, 우리가 준비한 작은 정성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달성군농업기술센터-달성경찰서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업무협약(MOU) 체결
대구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12일 달성경찰서에서 달성경찰서와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수용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양시창 달성경찰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상호간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물품 지원, 홍보활동 협조 등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농업인구 고령화로 날로 취약해지는 농기계 교통사고 안전대책 필요성에 대한 두 기관의 공감대 형성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농기계 교통사고가 없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강서소방서·한국지역난방공사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 가져
대구강서소방서는 지난 15일 오후 한국지역난방공사 대구지사(달서구 대천동 소재)와 달구벌종합복지관에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을 가졌다. ‘주택용 소방시설 나눔 릴레이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기증식은 지난 3월 지역 기업체인 다사새마을금고와 경창산업의 기증에 이어 세 번째로 매년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주택화재의 피해를 줄이고, 화재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50개를 달구벌종합복지관에 기증했다.
(재)옥포경복장학회, 제10회 장학금 수여식
(재)옥포경복장학회는 지난 10일 옥포읍사무소에서 김정도 이사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장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생활환경이 어려운 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한 4년제 대학생 13명에게 2,850만 원, 2·3년제 대학생 2명에게 280만 원 등 총 15명에게 3,13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재)옥포경복장학회는 지난 2008년 기본자산 3억 원으로 출발, 이후 달성군으로부터 7억 원, 옥포농협으로부터 1억 원을 출연 받아 현재 11억 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돼 있으며, 올해까지 10차례에 걸쳐 총 148명에게 3억 2,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