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 곳에서만 15년 운영한 정직한 음식점 ‘길용성’
  • 푸른신문
  • 등록 2019-04-18 00:00:00
기사수정

최고의 재료에 오직 정성으로만 요리하는 중화요리 전문점


우리나라에서 가장 친숙하고 많은 식당은 무엇일까?
당연히 중화요리 전문점이다. 특히 대구는 짬뽕이 유명해 더욱 많다. 최고의 요리 재료로 오직 정성으로만 요리해 맛집으로 유명한 중화요리 전문점이 있어 찾아갔다. 2004년부터 15년 동안 오직 한 곳에서만 식당을 운영한 길용성!!
길용성을 들어서는 순간 밝게 맞아주시는 직원분 얼굴!
매장 안은 밝은 분위기로 곳곳에 광이 번쩍번쩍 날 정도로 청결하다. 인테리어도 산뜻하게 고급스럽다! 오~ 절대 예사롭지 않은 중화요리 전문점~~
혹시… 고급 음식점이라 가격에 은근히 부담이 느껴진다. 조심스레 회색톤의 고급진 메뉴판을 펼쳐본다!
하하하~ 그! 러~나~! 기우였다. 일반 중화요릿집 가격이랑 동일하다. 심지어 일부 요리는 더 저렴하기까지!!
그러면 길용성의 가장 맛있는 요리는 무엇일까? 사장님은 선뜻 중화요릿집에 자장면을 먹어봐야 하지 않겠냐며 선뜻 추천해주신다. ㅋㅋ 사실 난 자장면을 제일 좋아한다^^ 한때 우리 팀원이 하도 자장면을 좋아해서 한 달에 15일 이상을 먹은 적도 있는데, 그때도 난 점심 메뉴로 자장면이 젤 좋다. 그래서 길용성에서도 거침없이 자장면 하나 주세용~~^^
내가 맛본 자장면 중에서 가히 최고다! 어릴 때 운동회 끝나고 엄마가 손잡고 가서 사주셨던 자장면 다음으로 맛있다! 우히히~~ 그리고 궈바로우라고 하는 찹쌀 탕수육! 겉은 바삭~ 씹는 맛은 쫄깃~ 시간이 지날수록 느껴지는 두툼하고 담백한 고기 맛이 좋다. 게다가 달짝지근하면서도 과일향 품은 부드러운 입맛 감기는 소스가 정말 맛있다!!
올해는 4월이지만 벌써부터 낮 기온이 20℃를 훌쩍 넘고 있다. 그래서 조금 앞당겨 출시한 여름 보양식 특선 메뉴!
먼저 중국냉면이다. 갖가지 해산물을 센 불에 데쳐 재료 본연의 맛을 고이 간직한 채 조리 후, 면은 길용성만의 특제 땅콩소스에 버무리고, 비법 육수가 살얼음 형태로 부어져 시원함과 풍부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는 요리이다.
다음은 여름 보양식 잡탕밥! 바다의 보물 전복을 비롯해 소라 등 8가지 맛깔스러운 해산물을 볶고, 청경채, 버섯 등 신선한 야채가 함께 어우러져 가히 환상적인 맛을 이룬다. 그리고 단품 메뉴보다 조금 더 다양하고 푸짐한 요리를 즐기기 위해서는 코스요리도 인기다. 2인 정식부터 해서 골고루 4인 정식까지 인당 2만 원이면 7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4인 정식이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데 양장피, 팔보채, 궈바로우, 고추잡채, 버섯무란두, 딤섬 그리고 마지막엔 짬뽕이나 자장면으로 입가심! 이 정도면 술안주 하면서도 엄청나게 배불리~ 푸짐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을만하다.
저렴한 가격에 여러 단체석을 포함 최대 60석까지 갖추어 단체회식자리로 더할 나위 없다. 그리고 넓은 주차장도 갖추고 있다. 배달 위주의 식당이 아니라 이곳 길용성 요리를 즐기시는 손님들이 많이 아쉬워한다고 한다. 하지만 길용성에서는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다. 게다가 20% 할인까지~  후훗~ 내일은 저렴한 가격으로 포장해서 맛있고 즐거운 저녁을 집에서 즐겨보리라~^^
한자리에서만 15년 동안 식당을 운영하다 보니 지역주민들과도 각별한 관계를 이루고 살아간다. 매월 2~3회씩 무료급식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만들어 식사 대접뿐만 아니라 이웃이 살아가는 이야기도 듣고, 힘들거나 어려운 일엔 발 벗고 나선다. 그러다 보니 지역주민자치위원장과 달서구 주민자치위원회 연합회장도 함께 하면서 지역 일꾼으로 봉사활동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취재:김준영>


☞ 중화요리 전문점 길용성   
    달서구 학산로 95(학산공원 삼거리에서 달서구청 방면 20M 지점)  / 단체 예약  ☎ 053. 568. 5454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