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번지 (감삼동 68-4) 4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293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1월 14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사회나 사람들의 인식 따위에 어느 정도의 고정된 위치를 차지함. 그는 모임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핵심 멤버로 ○○○○했다.
5. 몸의 좌우 한쪽 신경에 포진 바이러스가 감염되어 일어나는 병. 몸통, 얼굴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지름 2~4mm의 작은 물집이 붉은 반점 위에 나타난다. 띠 모양으로 발생하고 심한 통증을 유발한다.
7. 쌀쌀맞게 시치미를 떼는 성격을 지닌 사람.
9. 쇠고기 따위를 길쭉길쭉하게 썰어 갖은양념을 하여 대꼬챙이에 꿰어 구운 음식.
11. 도덕, 질서, 규범 따위가 어지러움. 풍기 ○○.
12. 코의 점막 신경이 자극을 받아 간지럼을 느끼다가 갑자기 입으로 숨을 터뜨려 내뿜으며 큰 소리를 냄. 또는 그러한 현상.
14. 주식의 발행을 통하여 자본을 조달하는 회사. 7인 이상의 주주로 구성되며, 자본과 경영이 분리되는 전형적인 물적 회사이다.
15. 억울하고 딱한 사정을 털어놓고 말하거나 간곡히 호소함. 그녀는 한참 울고 나더니 ○○○을 늘어놓기 시작했다.
17. 물을 얻기 위하여 땅을 파고 물이 괴게 만든 시설.
19. 인간의 존엄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인종, 민족, 국가, 종교 따위의 차이를 초월하여 인류의 안녕과 복지를 꾀하는 것을 이상으로 하는 사상이나 태도.
21. 길의 양쪽 가장자리.
22. 오래되었거나 희귀한 옛 물품.
<세로열쇠>
2. 옷을 매만져서 입고 난 뒤의 모양새. 그녀의 한복 ○○○는 우아했다.
3. 어린아이를 덮어 주거나 업을 때 쓰는 작은 이불. 엄마는 ○○○를 풀고 아기를 자리에 누였다.
4. 조선 1592(선조 25)~1598(선조 31)년까지 7년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일본이 조선을 침략해 일어난 전쟁.
6. 경상남도 남동부에 있는 광역시. 서울 다음으로 큰 도시이며, 한국 최대의 무역항이다.
8. 어떤 현상이나 사물이 진전하지 못하고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시기.
10. 맞은 인재를 알맞은 자리에 씀. 또는 그런 자리. 훌륭한 인재를 ○○○○에 배치하다.
11. 종이, 붓, 먹, 벼루의 네 가지 문방구.
13. 사람의 식량이 되는 쌀, 보리, 콩, 조, 기장, 수수, 밀, 옥수수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14. 옷의 일정한 곳에 돈, 소지품 따위를 넣도록 만든 부분. ○○○에 손수건을 쑤셔 넣다.
15. 공부를 끝내고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
16. 휴일이 이틀 이상 계속되는 일. 또는 그 휴일.
18. 노력이 헛되게 된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온갖 노력이 ○○○이 되다.
20. 부농이나 지주에게 고용되어 그 집의 농사일이나 잡일을 해 주고 품삯을 받는 사내를 이르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