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청 검도부 춘계 전국실업검도대회 3개 부문 석권
달서구청 검도부가 ‘제23회 춘계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개인전 우승과 준우승, 단체전 3위에 입상해 검도 명문 팀의 위상을 한층 드높였다. 한국실업검도연맹이 주최하고 충청남도 검도회와 청양군 검도회 주관으로 4월 1~4일까지 4일간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검도 실업팀이 참가하여 열띤 승부를 펼쳤다. 달서구청 검도부는 대회 첫 날 5단부 개인전에서 주연우 선수의 준우승을 시작으로 다음날 4단부 개인전에서 정현교 선수가 천안시청 송경한 선수를 상대로 손목치기와 머리치기로 득점을 따내 2:0으로 승리해 우승을 차지했다. 단체전에서는 준결승전에 진출하여 강호 창원시청과 접전 끝에 아쉽게 1득점차로 석패해 3위로 마무리했다.
제47회 보건의 날 유관기관 합동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
달성군보건소는 제47회 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3일 대구도시철도 2호선 대실역 부근 만남의 광장에서 다사읍, 달성군북부노인복지관, 다사새마을부녀회 및 한솔병원 관계자와 함께 지역주민과 인근 지하철 이용객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발생률이 증가하는 추세인 해외유입 감염병을 중점적으로 예방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봄철 등산객 증가로 야생진드기로 발생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등산로 입구에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현수막을 거는 등 예방홍보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이영희 강사 서울아세아 미술초대전 서예 부분 대상 수상
달성군여성문화센터 서예 강사 이영희 선생이 아세아 각국 미술가들이 참가하는 ‘2019 서울아세아 미술초대전’에서 서예 부분 대상을 받았다. 이영희 서예가는 반평생을 서예에 몸담았으며 그동안 대한민국 신지식인상, 각종 서예대전에 수상할 만큼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40년 가까이 서예를 해오며 전통서법, 지역 특유 향토성, 현대적 조형성, 실험적 기법 등 다채로운 서예를 연구해 왔고, 현대 서예 흐름에 맞춰 작품을 써오고 있으며 국제교류전에도 꾸준히 작품을 출품하고 있다.
안전한 달성군·화재 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업무협약(M0U)체결
달성군새마을회는 지난 3일 달성군새마을회관에서 달성소방서와 안전한 달성군·화재 없는 안전마을만들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달성군 전 가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보급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안전한 달성군·화재 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및 소방시설, 설치 지원과 민·관 네트워크를 결성하기로 했다. 이성근 달성군새마을회 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달성군 주민들의 체감안전도 향상에 최대한 노력하여 행복한 달성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