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초, 학교 설명회 및 교육가족 만남의 날 행사 실시
장성초등학교는 지난달 27일(수) 2019학년도 1학기 학교 설명회 및 교육가족 만남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새 학기를 맞아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안내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학교와 가정의 연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교생 276명 중 무려 207명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등 장성초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1교시에는 교과 선생님의 수업 공개를, 2교시에는 담임 선생님의 수업 공개를 실시해 학부모가 자녀의 수업을 좀 더 많이 참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후 본교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학교 설명회에서는 ‘한 명 한 명 리더로 성장하는 모두가 행복한 명품 장성교육’임을 소개했으며, 여기서 리더즉 LREADER는 인문독서교육(Listen), 문화예술교육(Express), 창의융합교육(Applaud), 협력학습(Depend on), 인성공감교육(Educate, Rear) 등 5개 전략으로 추진함을 설명했다. 학력 향상뿐만 아니라 1인 1악기 프로젝트, 예술동아리 활동 등 인문예술교육을 강화하고 놀이 중심 교육활동과 맞춤형 진로교육을 실시할 것임을 밝혀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교 측의 참신한 기획력과 전달력이 돋보인다는 학부모의 평가가 이어져 주목받았다. 무엇보다 학생들과 학부모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은 것은 학교설명회가 열리는 시청각실 입구 쪽에 마련된 ‘주인을 찾습니다’라는 코너였다.
옷과 모자, 시계 등 학생들이 찾아가지 않은 분실물을 전시한 이 코너는 교육적 효과를 높인 것은 물론이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웃음과 호응을 자아내어 이번 행사 최고의 ‘히트’를 기록했다.
또, 김명숙 교장이 1인 1악기 프로젝트를 안내하면서 하모니카와 오카리나 등 악기를 직접 보여준 것도 학부모들의 공감을 끌어내는 데 큰 몫을 했다.
<자료제공:장성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