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산愛 효자손을 아십니까?
  • 푸른신문
  • 등록 2019-04-04 00:00:00
기사수정

성산면 지역사회 보장 협의체는 올해 1월 1차 협의체회의에서 결정된 특화사업으로 성산愛 효자손*을 운영하고 있다.


 *성산愛 효자손이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1:1로 연결된 마을에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들과 중증장애 거동불편 노인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방문과 상담을 통하여,  긴급하고 간단한 주택수리, 수도, 전기수리 및 각종애로사항을 즉시 해결하여 가려운 곳을 찾아 시원하게 긁어주는 효자손과 같은 역할로 어르신들의 생활에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말한다.


성산愛 효자손을 운영한지 2달여 동안 보일러, 현관문, 담장, 부엌씽크대, 전기수리 등 30여 건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효자손 노릇을 했다.
삼대1리마을 어르신은 “보일러 연통이 갑자기 부러짐으로 보일러를 가동할 수가 없어 추운 밤을 지내야 했으나 효자손의 방문으로 연통교체수리를 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흡족한 모습을 보였다.
이와 같이 성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나눔빨래방’운영과, ‘성산愛 효자손’ 역할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주거환경개선과 각종 생활서비스 제공으로 성산 면내 어르신들께 큰 만족 큰 기쁨을 주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성산면 찾아가는 복지팀과 지역사회 보장협의체의 멋진 협력은  민·관이 함께 참여해 찾아가는 복지로서 우리 마을의 문제는 우리가 해결한다는 마을공동체 의식 함양과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자료제공:고령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