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류1·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약품 전달 행사 가져
달서구 두류1·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영희)는 관내 건강취약계층 280세대에 의약품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9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약모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만성질환자, 거동불편자, 장애인 등 건강취약계층 280세대에 구충제와 비타민을 전달했다. 두류1·2동 행정복지센터는 “건강한 지역사회, 따뜻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름다운동행 봉사단, 사랑의 자장면 행사 열어
아름다운동행 봉사단이 지난달 31일 대구문화예술회관 앞 광장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자장면 행사를 열었다. 아름다운동행 봉사단 정한교 회장은 “예전에 아주 특별한 날에만 먹을수 있었던 자장면을 어르신들께 대접을 하게 되어서 기쁘며, 어르신들이 즐겁게 하루를 보내시고 꽃피는 춘삼월 마지막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사랑의 자장면 행사는 대접을 받으시는 어르신들도 모처럼 웃음 가득한 얼굴로 하루를 보냈으며, 사랑의 마음을 실천한 봉사단원 모두도 행복한 하루가 됐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유아숲체험원 운영 업무협약 체결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5일 화원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1층에서 화원휴양림 유아숲체험원을 위탁 운영하는 산림복지전문업체 ‘THE(더) 숲’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림복지전문업체와 협력 ▲유아숲체험원 이용 활성화 노력 ▲시민들의 정서함양 및 산림 프로그램 활동 지원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및 교육 ▲자연보호 활동 등 유아숲체험 및 숲해설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유아숲체험 및 숲해설, 자연물 만들기 희망단체 및 개인 참여는 화원휴양림 및 화원동산에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가창 새마을회가 앞장선다
가창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6일 우록리에 있는 식당에서 부녀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반찬나눔봉사를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새마을 부녀회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김치, 멸치새우볶음, 우엉조림, 소고기국 등을 정성스레 만들어 달성군 관내 각 마을별 독거노인 가구 등 54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나들이철을 맞아 마을 환경정비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임형옥 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회원들이 정성으로 만든 음식이 독거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에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