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민 동정]
  • 푸른신문
  • 등록 2019-03-21 00:00:00
기사수정

성서노인종합복지관-달서구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과 달서구보건소(소장 노형균)은 지난 11일(금) 지역사회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 사회 내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건강관련 정보 공유 및 협력네트워크 사업을 수행하고 건강강좌 제공, 기초 건강검진 등을 지원한다. 더불어 달서구 인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아침밥 먹기, 골고루 먹기·적당히 운동하기, 치매인식개선, 잇솔질 하기’ 등 5대 핵심캠페인을 진행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살기 좋은 달서 만들기에도 앞장선다.



파라다이스컨벤션웨딩-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복지증진과 결혼문화 정착위해 업무협약 체결


파리다이스컨벤션웨딩 김철희 대외협력이사와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김진홍 관장은 지난 11일 달서구민의 복지증진과 결혼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김철희 대외협력이사는 “대구지하철 죽전역장 임기를 마치고 파라다이스웨딩 대외협력이사로 자리를 옮기며, 달서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재)달성장학재단 후원금 전달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가 지난 14일 달성군청을 방문해 달성군의 참된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300만 원의 기탁금을 (재)달성장학재단에 전달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 김석 회장은 “장학재단 후원금 기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현풍읍 현암장학회 장학금 전달


현암장학회는 지난 16일 현풍읍사무소에서 김징완 이사장 등 장학회 이사진을 포함 국회의원, 군의장, 지역인사, 학부모,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현암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이사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김승호 군 등 5명에게 1인당 500만 원씩 총 2,500만 원을 전달했다. 현풍 현암장학회는 지난 2008년 3월 장학재단 설립추진위원회를 발족하여 같은 해 10월 대구시 교육청의 설립허가를 받아 12월에 정식 출범했다. 2009년 1월 첫 장학금을 전달한 이래 금년 11회까지 총 85명에게 장학금 3억 6,500만 원을 지급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