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다움을 찾아 떠나는 ‘조선미술 시간 여행’
  • 푸른신문
  • 등록 2023-08-24 13:46:48
기사수정

대구학생문화센터, 9월 22일(금)까지 체험형 전시 운영
9월 16일(토)까지 가족 단위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온ː가족 미술관 나들이’ 운영

대구학생문화센터(관장 배호기) e-갤러리에서는 오는 9월 22일(금)까지 우리다움의 가치가 녹아있는 조선시대 미술작품을 보고, 듣고, 체험하는 ‘우리다움을 찾아 떠나는 조선미술 시간 여행’전을 개최한다.
지난 5월 첫 번째 자체제작 기획전시 ‘옛날 옛적 우리 그림 이야기’전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조선시대 미술여행을 통해 그 시대의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며 어떤 환경에서 무엇을 하며 살았는지를 전시장 내의 미술 문화를 통해 살펴보고 우리다움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자 마련됐다.
전시 내용은 조선시대 우리 조상들의 삶과 자연을 소재로 한 미술 문화를 ▲선비의 삶과 정신, ▲임금님의 삶과 생활, ▲서민의 삶과 바람, ▲자연을 보는 눈 등 총 네 가지 주제로 나눈 체험형 전시로 구성했다.
또한, 9월 16일(토)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동안 전시 기획에 참가한 현직 교사들이 1일 에듀케이터가 되어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온ː가족 미술관 나들이’를 운영하고, 참가 신청은 대구학생문화센터 홈페이지(www.dge.go.kr/ dccs)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기타 전시 관련 사항은 대구학생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담당(☎231-13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호기 대구학생문화센터 관장은 “많은 시민들이 자녀와 함께 참여해 선조들의 찬란했던 문화를 되새기고 우리다운 삶의 가치를 찾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학생문화센터>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