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부터 게임 개발까지 한눈에!
  • 푸른신문
  • 등록 2023-08-17 13:39:34
기사수정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영남이공대, 방학중 써머캠프로 전공 특화 교육 실시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유현, 이하 대구SW마이스터고)는 지난 7일(월)~11일(금)까지 학생 95명을 대상으로 영남이공대학교와 함께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전공 특화 ‘써머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방학중 5일간 총 35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 전공에 대한 심도깊은 이해와 실무 경험을 제공해 학생들이 다양한 SW 관련 진로에 대한 관심과 전문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웹개발 과정(이규창 교수, 사이버보안과) ▲서버개발(김원기 교수,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앱개발(백태산 교수,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게임엔진개발(이승우 교수,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총 4개의 전공특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과정은 프로젝트 기반 수업으로 진행되며, 웹 UI·Spring Boot·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유니티 게임 개발 등 다양한 주제가 다루어졌다.
또한, 교내 ALT, B1ND 동아리 학생들은 이번 캠프기간 동안 영남이공대 실습실에서 ▲급식 신청·출입 관리 프로그램 ▲웹툰 자유 연재 플랫폼 개발 등 학기 중에 시작된 프로젝트를 집중적으로 개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유현 교장은 “앞으로도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무적 역량 키우고, 다양한 SW 관련 진로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