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문화도시센터 ‘2023 달성문화기획학교’ 교육생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23-08-10 15:29:59
기사수정

달성군 달성문화도시센터(이사장 최재훈)에서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 ‘2023 달성문화기획학교’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8월 20일(일)까지 모집한다.
대구 유일 법정문화도시 달성군에서 진행되는 ‘달성문화기획학교’는 대구·경북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문화 주체를 발굴하고 기획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습, 네트워킹 구축 사업이다.
문화도시는 지역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매개체인 ‘사람’이 중심이 되는 시민주도형 사업으로 ‘달성문화기획학교’는 문화활동가, 현장인력, 문화매개자 등 지역과 사람을 위해 활동할 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속 가능한 지역주민의 문화적 삶을 위한 지역문화인력 확보는 필수적인 과제이다.
교육과정은 문화기획, 축제기획, 마을기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전 간담회, 성과 공유회를 포함한 전체 과정은 교육 당 10회 가량 진행되며, 기본 강의, 플레이숍, 워크숍, 파일럿 사업 운영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대상별 맞춤형 교육, 참여자 간의 네트워크 기반 구축, 책임 담임제를 통한 과정별 교육 내실화 제고, 성공 경험을 위한 파일럿 사업 지원 등 일반 강의형 교육이 아닌 상호 학습 참여 기반의 교육 형식으로 교육생을 위한 특별 맞춤형 시스템으로 운영될 수 있게 구성됐다.
주 강사진은 문화기획과정에 ▲성낙경((주)마을예술네트워크 이사장), 축제기획과정에 ▲김성진(문화기획&디자인 사람, 잇 공동대표) ▲김태현(문화예술 사회적협동조합 컬쳐75 이사장), 마을기획과정에 ▲이유미((주)작전명이유 대표)의 책임담임제 운영으로 1대1 밀착 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필수조건인 만 19세 이상 대구·경북 거주자 및 지역문화활동가와 더불어 문화·축제·마을 및 기획에 관심 있는 누구나, 다양한 계층 및 분야의 사람들과 연결되어 서로 지지하는 공동체를 만들고 싶은 사람, 문화 관련 사업의 직업 활동을 준비하는 사람 등으로 교육과정 당 20명 내외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의 90% 이상 수강 시 수료증 교부 및 달성문화보따리를 증정한다. 또 우수 참여자에게는 파일럿 사업 추진 사업비 지원(300만 원 이내) 및 향후 달성문화도시 활동가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QR코드 또는 달성문화도시 홈페이지(www.dalseongped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달성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사업팀(☎053-668-4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달성군은 2022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제4차 법정 문화도시 공모에 선정되어 금년부터 문화도시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제공:달성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