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건환경연구원, 미래과학자 모여라! ‘청소년 보건연구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19-02-28 00:00:00
기사수정

초·중·고등학생 대상 매월 주1회 수요일, 상시반 운영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청소년 보건연구체험교실’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보건연구체험교실’은 매월 운영하는 상시반을 비롯해 방학특강반(1, 2, 8월), 자유학기제 수업반(중학생) 등을 수시로 개설해 맞춤형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평상시 접해볼 수 없는 식중독균 관찰실험, 식품첨가물실험, 일본뇌염모기 및 진드기 현미경 관찰실험 등 재미있고 다양한 보건과학 실험실습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지난해는 초등학생 114명, 중학생 138명, 고등학생 98명 등 총 350명이 체험교실에 참가해 수료증을 받았다.
본인이 직접 실험실습 체험을 통해 보건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질 수 있고,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도 가져 장래의 진로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님과 선생님들로부터 매우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3월부터 매월 주 1회 수요일 실시하는 상시반 참가자 위주로 모집 중이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언제든지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의 ‘견학/체험’메뉴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약품화학과(청소년 보건연구체험교실/760-1231)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태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부장은 “우리 연구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체험교실은 청소년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은 교육으로 창의적 인재육성 기회도 제공될 뿐만 아니라 대구시정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