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무용과 미디어아트가 만나다 ‘Panorama_Empathy’
  • 푸른신문
  • 등록 2023-08-03 14:19:58
기사수정

8월 5일(토) 오후 6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대구 경북 지역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현대무용단 ‘SD Dance Company’ 공연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3 문화와 ABB 결합지원(기술융합 작품제작지원사업)의 첫 번째 시작으로 SD Dance Company의 ‘Panorama_Empathy’가 8월 5일(토) 오후 6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다.
‘Panorama_Empathy’는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작품으로 현대무용 작품으로 상상에 대한 느낌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한 공연이다. 공연장의 물리적인 공간의 개념이 아닌, 새로운 판타지의 공간을 이야기한다. 영상, 조명, 특수효과와 콜라보하여 관객에게 공연장이 아닌 또 다른 세계의 공간에 와 있는 듯한 경험을 주고자 한다.
또한, ‘Panorama_Empathy’는 감정의 굴곡, 시간의 굴곡, 삶의 굴곡들을 한정된 공간에서 영상과 특수효과를 이용해 일상적인 우리의 하루를 단편적인 삶이 아니라 목표를 가지고 흘러가는 한편의 파노라마처럼 펼쳐 보인다.
SD Dance Company 이승대 대표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무용예술과 미디어아트 그리고 ABB(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한 공연들이 다수 생겨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중들에게 새로운 예술 경험을 선사하고 대구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활성화를 지지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D Dance Company는 대구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현대무용 단체다. 제27회 대구무용제 대상 및 안무상, 제26회 전국무용제 은상을 수상했으며, 대표작으로는 ‘그날, 꽃피는 청춘’, ‘공간자르기’, ‘The Room’ 등이 있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3 문화와 ABB 결합지원 ‘기술융합 작품제작 지원사업’은 공연, 전시 등 완성된 작품으로 선보일 수 있는 예술&기술 융합형 문화콘텐츠의 창·제작지원(작품 실연/NFT 제작) 사업이다. 예술적 창의성과 표현을 확대한 새로운 예술창작 지원으로 다양한 첨단기술 융합 창작모델을 발굴하고, 기술융합 예술창작을 통한 예술성 확장 및 이를 통한 신규 관객 개발 등 기초예술 향유 활성화를 목적에 둔다. 입장료 무료.
문의)010-4144-5061
<자료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