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의회 김인호의원 주민들로부터 감사패 받아
김인호 달서구의원은 지난 19일 정원대보름을 맞아 관내 경로당과 대동회에 참석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인사를 올리고 의정보고를 했다. 지난 가을 대곡동에 이어 진천3·4동 오복대동회 정기총회에서 도시계획도로 조기개설, 공원리모데링사업, 월배시장 화장실리모델링사업, 경로당정비사업. CCTV설치사업, 방범보안 등 신설 및 개채사업 등 주민숙원사업 및 생활불편 민원 해결에 대한 공로로 주민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달서구의회 최상극 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대구광역시 달서구의회 최상극 의장이 지난 19일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대구 노보텔 엠베서더 샴페인 B홀에서 대구광역시장, 전국의장협의회 시·도 대표회장 대구시 기초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다사읍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선도보호 캠페인 실시
다사읍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석화) 회원 20여 명이 지난 20일, 세천삼거리 아파트 일대 상가를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 환경을 순찰하고 청소년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다사읍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들은 편의점 등 주변 상가를 방문해 홍보물품을 나눠주고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에 참여할 것을 당부하며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김석화 회장은 “어른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관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도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높드리 풍물패,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수익금 기부
달성문화원 높드리 풍물패(회장 박찬식)가 지난 17일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수익금 50만 원을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달성문화원 높드리 풍물패는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마을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며 현풍 관내에서 지신밟기를 실시했다. 현풍읍 행정복지센터에 있는 400년 된 당산나무를 시작으로 원교1리 마을회관, 현풍시장 등 원도심을 경유, 테크노폴리스 엠허브의원에서 끝이 났다. 높드리 풍물패 박찬식 회장은 “매년 고향 현풍의 안녕과 다복을 축원하는 마음으로 지신밟기를 진행하고 있다. 회원들의 마음이 고향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