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고, 시험 기간 지친 학생들을 위한 간식 깜짝 이벤트
도원고(교장 박대호)는 지난 6월 29일(목) 아침 등교 시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기말고사 간식 나눔 행사인 ‘당신의 오늘을 응원합니다!’ 행사를 진행해 시험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기말고사 첫날, 시험에 대한 걱정으로 무거운 발걸음으로 교문을 들어서던 학생들은 중앙현관에 모인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고 다들 깜짝 놀랐다. 평소와 달리 귀여운 머리띠를 하고 빨간색 초콜릿 바구니를 들고 학생 한명 한명에게 응원 문구가 담긴 초콜릿을 나눠주시는 선생님의 모습을 본 학생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간식 이벤트를 준비한 도원고 학생생활부장인 박병민 교사는 “선생님들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로 우리 학생들이 시험에 대한 걱정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비록 작은 초콜릿 하나지만 모든 선생님들의 사랑이 가득 담겨 있으니 초콜릿을 먹고 힘내길 바란다.”며 말했다.
시험 전날 학교 급식에 ‘시험 잘봐, 넌 최고야’라는 문구가 적힌 비타민 젤리를 제공하기도 했던 도원고는 ‘펜이 가는 곳이 정답이어라’, ‘잘 보고 잘 풀고 잘 찍자’라는 문구를 선생님들이 직접 초콜릿 포장에 붙이는 등 기말고사 준비로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했다.
도원고 박대호 교장은 “기말고사는 내신성적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험이기에 큰 부담이 되고 스트레스가 된다. 학생들이 교문을 들어서는 순간만이라도 웃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모든 학생들이 노력한 만큼 최선의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도원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