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 맥박수계 품목인증 획득
  • 푸른신문
  • 등록 2019-02-14 00:00:00
기사수정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대구첨복재단)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이하, 의료기기센터)는 지난달 31일에 한국의료기기 안전 정보원으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인 맥박수계에 대한 품목 인증(제인 19-4075호)을 받았다.
의료기기 품목 인증(또는 허가)은 국내에서 특정 품목의 의료기기를 개발, 생산, 판매할 수 있는 자격을 의미하며, 우수 제조·품질 관리(GMP) 인증을 받은 제조소에서 제조된 의료기기가 공인시험을 통과했을 때 받을 수 있다. 대구첨복재단은 2018년 10월 25일에 생체현상 측정기기 품목군에 대한 GMP 인정을 받은 바 있다.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는 의료영상, 로봇 의료기기, 수술용 의료기기, ICT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기기 스마트 생산기술, 첨단 융합 의료용 소재 등 다양한 의료기기 분야의 차세대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제품 제작 및 공인시험평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품목 인증을 받은 맥박수계를 기반으로 의료기기 위탁 생산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허락에 대한 문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청 절차를 통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053-790-5171 

<자료제공: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