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속 이야기’ 제14기 문화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19-02-14 00:00:00
기사수정

계명대 행소박물관, 3월 12일(화)~5월 28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12주(답사 2회 포함) 과정


계명대 행소박물관이 ‘민속 이야기’를 주제로 제14기 문화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계명대 행소박물관의 문화아카데미는 2006년 1기를 시작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과 서양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대구시민과 재학생을 위한 문화강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우리의 옛 그림, 재미있는 한국 도자사 산책,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조선시대 왕실문화, 화가들의 생애와 예술세계, 신라 이야기, 백제 이야기, 화려한 제국 고려, 한국의 사지 이야기, 한국의 성곽 이야기, 북방초원의 역사, 신화와 설화 이야기 등의 주제로 개설되어 왔다.
올해는 ‘민속 이야기’를 주제로 세시풍속을 포함한 다양한 민속학적인 내용을 다루게 된다. 3월 12일(화) 천진기 국립전주박물관장의 ‘열두 동물 이야기’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5시까지 10개의 강좌와 2차례의 문화유적 답사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열두 달 세시풍속과 농경분화 이야기’, ‘장승과 솟대 이야기’, ‘민속과 주택 이야기’, ‘한국의 목기구 이야기’, ‘한국의 어촌 신앙 이야기’, ‘불교의례에 보이는 민속신앙 이야기’, ‘무속신앙과 판소리 이야기’, ‘한국이 민속의상 이야기’, ‘상장례 이야기’등 다양한 주제로 전문 강사들을 모시고, 우리 민속과 풍습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10주간의 강의를 마치고 나면 수료생에게는 특별회원증을 발급하고 무료강좌 초대, 문화유적답사 및 사회교육프로그램 우선 선정, 전시회 및 문화행사시 초청, 박물관 시설 할인혜택 등도 주어질 예정이다. 접수문의는 계명대 행소박물관 학예연구팀 053)580-6992~3 으로 하면 된다.
행소박물관은 문화아카데미 뿐만 아니라 가을 문화강좌, 수요공개강좌, 문화유적답사 등을 통해 지역과 소통하는 열린 대학박물관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행소박물관에서는 자유학기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초·중·고등학생들이 스마트폰 체험학습 앱과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스스로 전시를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계획 중이다.
문의) 053-580-6993      

<자료제공: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