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08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푸른신문
  • 등록 2019-01-10 00:00:00
기사수정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56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월 22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2. 영아가 구체적인 단어를 말하기 이전에 내는 소리로, 되풀이하여 내는 혼잣소리이다.
5. 화톳불이 꺼진 뒤에 미처 다 타지 않고 남아 있는 장작개비.
6. 조선 후기의 판소리계 소설. 토끼의 간을 먹어야 병이 낫는 용왕을 위하여 육지로 나간 별주부 곧 자라가 토끼를 용궁에 데려오는 데는 성공하지만, 토끼가 간을 빼놓고 다닌다는 말로 잔꾀를 부려 죽음의 위기에서 벗어나 도망친다는 내용이다.
8. 피부의 털구멍 따위로 화농성 균이 들어가서 생기는 염증. ○○가 커야 고름이 많다.
9. 조선 시대에, 내시부에 속하여 임금의 시중을 들거나 숙직 따위의 일을 맡아보던 남자. 모두 거세된 사람이었다.
11. 땅이 우묵하게 들어가 물이 괴어 있는 곳. 대체로 못이나 늪보다 훨씬 넓고 깊다. 강릉은 맑고 깨끗한 경포 바다와 푸른 소나무, ○○가 어우러진 고장이다. 
12. 베를 맬 때, 실을 켕기는 기구. 돌을 올려놓으며 끌리게 되어 있다. 씨를 뿌리기 전후에 흙을 부수거나 고르는 데 쓰는 연장.
13. 잠이 오려고 할 때나 무료할 때 일어나는 무의식적인 호흡동작.
14. 머리나 몸을 앞으로 많이 숙였다가 드는 모양. ○○ 인사를 하다.
15. ○○○제도. 북대서양 서부에 있는 섬의 무리. 산호초로 이루어진 300여 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졌으며, 영국령이다. 수도는 해밀턴이다.
16.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긴 전자기파. 태양이 방출하는 빛을 프리즘으로 분산시켜 보았을 때 적색선의 끝보다 더 바깥쪽에 있는 전자기파. 최근에는 ○○○을 이용한 건조기도 개발되었다.
18. 사물의 모양이나 일의 형편이 서로 같음. 아버지의 일에 대한 열정은 십 년 전이나 지금이나 ○○○○였다.
23. 쌓이거나 담긴 물건이 볼록하게 많이. 길 가장자리에는 벌써 눈이 ○○○ 덮여 있었다.
24. 이제까지. 또는 지금까지. ○○○ 기다렸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보자.


<세로열쇠>


1. 달리 어찌할 수 없음. 아무리 말려도 ○○○○로 덤벼든다.
2. 크기가 다른 작은 것들이 고르지 아니하게 많이 모여 있는 모양. 양지바른 곳에서는 계집아이들이 ○○○○ 모여 앉아 공기놀이를 하고 있다.
3. 서로 갈리어 떨어짐. 오늘 나는 여자 친구에게 ○○을 선언했다.
4. 분포가 시간적으로 변화하지 않는 전하 및 그 전하에 의한 전기 현상. 겨울에는 옷에서 ○○○가 자주 일어난다.
7. 일본의 전통 무예인 유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격투기로 유도보다 실전 격투의 성향이 강하며, 상대방을 완전히 제압하는 것으로 승부를 결정한다.
10. 많은 사람들이 어수선하게 움직이며 시끄럽게 떠드는 모양. 선생님이 나가자 아이들은 ○○○○ 떠들어 대기 시작하였다.
11. 좋은 일에는 흔히 방해되는 일이 많음. 또는 그런 일이 많이 생김.
13. 고려 말기에 이방원이 지은 시조. 충신 정몽주의 마음을 떠보고 회유하기 위하여 지은 것이다. ‘청구영언’에 실려 있으며, ‘해동악부’에는 한시로 수록되어 있다.
15. 천으로 발 모양과 비슷하게 만들어 종아리 아래까지 발에 신는 물건. 한복을 입고 ○○을 신다.
17. 매인 데도 없고 의지할 데도 없는 홀몸. 할머니가 돌아가시자 손녀는 다시 ○○○가 되었다.
19. 어떤 일의 뜻에 찬동하여 도와주기 위하여 내는 돈. 그는 이번 행사에 많은 ○○○을 냈다.
20. 글씨나 그림 따위를 지우는 물건.
21. 사람이 살고 있는 곳이나 기관, 회사 따위가 자리 잡고 있는 곳을 행정 구역으로 나타낸 이름. 형사는 용의자에게 이름, ○○ 따위를 물었다.
22. 서로 같지 아니하고 다름. 그와 나는 견해 ○○가 크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