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음의 힘 키워요!’
  • 푸른신문
  • 등록 2023-05-11 13:30:11
기사수정

월암초, 다양한 마음교육 프로그램 운영


‘마음교육’ 선도학교인 대구월암초등학교(교장 서양심)는 학생정서회복을 위한 ‘마음챙김 프로그램’과 ‘마음학기제’등 을 통한 2023학년도 마음교육을 실시한다.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마음교육’은 학생들의 심리·정서 회복 및 자기조절력 향상 등 마음의 힘을 기르기 위한 대구 인성교육의 특색사업이다. 월암초에서는 ‘놀터’ 프로그램, ‘아침 명상’등 다양한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월암초 1~2학년 학생들은 주 1회 아침 시간 ‘놀터’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뛰어놀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서로를 공감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운다. 또한, 학생들은 매일 ‘아침 명상’을 통해 복잡한 생각을 내려놓고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며 자기조절능력 등 마음의 근육을 키운다.
아울러 마음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7일(월)~21일(금)에는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동화책으로 마음 더하기’를 통해 선생님, 친구들과 인문학적 감수성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6학년 신승환 학생은 “매일 아침 명상하는 시간을 통해 복잡한 생각은 내려두고 차분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서 하루가 즐겁다.”고 말했다.
서양심 교장은 “심리ㆍ정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늘어나 스스로의 마음을 올바른 방법으로 회복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음교육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월암초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