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창농협, 가창면에 ‘사랑의 쌀’ 전달
달성군 가창농협이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쌀’ 백미 10㎏ 120포(3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품은 가창농협이 농협중앙회 상호금융품질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 300만 원으로 구입했다. 가창농협 관계자는 “가창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은 정성을 모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재성 가창면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도움의 손길에 감사드린다. 전달해주신 따뜻한 마음은 관내 저소득,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진명아이앤씨 연탄 2,000장 기증
㈜진명아이앤씨 전 임직원 일동이 지난 2일 달성군 유가읍 4가구에 연탄 2,000장을 전달하고 직접 배달봉사를 실시하는 등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권오복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서 기쁘고, 새해 첫 출근 일을 직원들과 함께 연탄 나눔 봉사활동으로 시작하게 되어 보람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이웃들과 소통하고 나누어 보다 밝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 진명아이앤씨는 종무식행사 비용을 절약해 연탄구입비를 마련했으며, 시무식 행사를 대신해 이 행사를 갖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 1,000만 원 상당 난방용품 기증
㈜메가젠임플란트(다사읍 성서 5차 산업단지 소재)가 지난 4일 달성군청을 방문 1,000만 원 상당의 전기요, 이불, 쌀, 라면으로 구성된 난방용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박광범 대표는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도 겨울철 난방비가 부담돼 제대로 된 난방을 못하는 가정이 많아 전기요 등 난방용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더 많은 도움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 메가젠임플란트는 지난해 12월 임직원들과 함께 연탄봉사활동(5,700장)에 이어서 이번에 난방용품을 달성군에 기탁했으며, 기탁받은 난방용품은 달성복지재단을 통해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레드기획, 가창면에 이웃돕기성금 전달
㈜레드기획(가창면 소재)이 지난 7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으로 현금 100만 원을 가창면에 기탁했다. 서성용 대표는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