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달성교육지원청, 장애이해교육 ‘제8회 너나들이 한마당’
  • 푸른신문
  • 등록 2023-05-04 14:23:32
기사수정
장애이해교육 활동지 및 나만의 점자자 만들기 활동 참여 모습(대구명곡초)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두희)은 6월 2일(금)까지 함께 더불어 사는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해 달성군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제8회 너나들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제8회 너나들이 한마당’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간의 장애로 인한 벽을 허물고 편견 없이 친구가 되자는 의미로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달성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으로, 이번 장애이해교육은 유치원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36교(원), 3,298명이 각 학급에서 참여한다.
▲유치원은 교육영상(안내견과 함께 걸어요), 점자명함 만들기, ▲초등 1~4학년은 교육영상(꼬리가 없으면 어때?), 나만의 점자자 만들기, ▲초등 5~6학년 및 중학생은 교육영상(시각장애인의 하루), 점자판/점필로 점자책갈피 만들기 활동을 한다.
지난해에도 유치원 9개원, 초등학교 9교, 중학교 3교, 총 3,081명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했고,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긍정적 인식을 제고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두희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모든 학생이 함께 어울려 더불어 사는 학교분위기가 확산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