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바른 인성’을 갖춘 진정한 리더 양성
  • 푸른신문
  • 등록 2023-05-04 14:12:03
기사수정

경원고, 주니어 ROTC 승ㆍ입단식


경원고등학교(교장 정의성)에서 지난 4월 21일(금)에 경원고등학교 주니어 ROTC 창단 위원인 정화중 김영보 교장, 계명대학교 학군단장 황삼석 대령과 선임훈육관 김지한 소령을 초대한 가운데 주니어 ROTC 승ㆍ입단식을 진행했다.
이번행사는 올바른 인성과 건강한 신체를 겸비하고 국가에 충성하며 국민에게 봉사하는 나라 사랑의 마음과 함께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지는 진정한 리더로 한 발짝 더 내딛는 시간이었다.
주니어 ROTC는 대학의 ROTC처럼 군 장교로 임관하는 과정은 아니지만 인성 교육을 기반으로 나라 사랑의 마음과 공동체 생활에서의 배려와 소통, 진정한 리더십을 갖춘 미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2017년 창단됐다.
학생들은 군대 예절, 제식 훈련, 병영 체험 등 군과 관련된 활동과 더불어 전쟁 격전지를 돌아보며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고 개인 건강 및 체력 관리 활동, 심폐소생술과 구급법 등 위급 상황에서 타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실습 프로그램, 동료애와 공동체 의식을 길러줄 리더십 캠프, 외부 강사 초청 인성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진정한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1학년 김민재 학생은 “건강한 신체, 바른 인성, 유능한 지도력을 갖추며 쉽게 포기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자료제공:경원고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