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서고,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회 4개 종목 9개 수상
  • 푸른신문
  • 등록 2023-04-20 16:39:26
기사수정

제과(금·은·동), 제빵(금·장려상), 요리(은·동), 피부미용(금·장려상)


상서고등학교(교장 최우환) 4월 3일(월)~7일(금)열린 ‘2023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요리·제과·제빵·피부미용 분야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장려상 2개를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제과 종목에는 △금메달 여채은(제과제빵과 2학년) △은메달 서은비(제과제빵과 2학년) △동메달 최서윤(제과제빵과 3학년) 학생이 수상하며 금·은·동을 모두를 휩쓰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제빵 직종에서는 △금메달 오현진(제과제빵과 3학년) △장려상 이지윤(제과제빵과 2학년)의 성적을 거두었다.
요리 분야는 △은메달 김재우(조리과 3학년) △동메달 조수민(조리과 3학년), 피부미용 분야는 △금메달 강다연(사무행정과 3학년) △장려상 장선아(뷰티디자인과 2학년)의 결실을 맺었다.
피부미용 분야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강다연 학생은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덕분에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어 대구와 상서고의 위상을 빛내고 싶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최우환 교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지도를 바탕으로 요리·제과·제빵·피부미용 등 다양한 종목에 소질을 지닌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치고, 앞으로 있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상서고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