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꿈을 담은 예술로 ‘대구학생작가’ 날개를 달다!
  • 푸른신문
  • 등록 2023-03-30 15:44:03
기사수정

대구학생예술창작터, 제1회 학생작가 초대전-꿈과 예술

대구학생예술창작터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학생작가의 작품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월 15일(토)까지 대구학생예술창작터 1층 갤러리 상상대로에서‘제1회 학생작가초대전-꿈과 예술’을 운영한다.
‘제1회 학생작가초대전-꿈과 예술’은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한 학생작가전에 참여했던 학생들 중 지속적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가는 학생작가를 초대하여 처음 열리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는 2021년 대구학생문화센터 학생작가전에 참여하였던 학생작가들 중 ▲김지영(경서중 3학년), ▲서연진(경덕여고 1학년), ▲박성아(제일고 2학년), ▲최승원(한국전통문화대 1학년), ▲홍남혁(계명대 사진미디어전공 1학년) 작가가 참여한다. 관람객들은 본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지난 2년간 지속적으로 예술 활동을 하며 발전시킨 서양화, 디지털드로잉, 전통미술, 사진 등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의 작품 3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김지영 작가의 ‘시선’ 시리즈는 눈을 통해 사람의 내면과 감정을 표현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다양한 감정과 마음을 떠올리게 하며, ▲서연진 작가의 ‘디지털드로잉 작품’은 다양한 인물의 모습을 주제에 따라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마치 다른 세계에 들어온 느낌을 준다. ▲박성아 작가는 여러 난관을 부딪히며 나의 색을 찾는 과정을 아크릴화로 표현했고, ▲최승원 작가는 전통채색화의 한국적 정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사람의 형상과 동물의 모습을 초현실적인 공간에 담고 있다. ▲홍남혁 작가는 사진 작품을 통해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특별한 존재로 재해석했다.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 토요일 오전 9시~낮 12시이며,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 등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대구학생예술창작터는 이번 학생작가 초대전을 시작으로 학교연계전시, 예술누리전, 지역작가전시 등 다양한 기획전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예술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작가들은 전시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신감을 가지고 작품 활동을 지속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