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각양각색 전문가와 함께하는 ‘2023. 창의융합콘서트’
  • 푸른신문
  • 등록 2023-03-30 15:14:00
기사수정

매월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 테마별 콘서트 운영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유호선)은 오는 11월 29일(토)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일반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2023. 창의융합콘서트’를 운영한다.
‘창의융합콘서트’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신장시키고 창의융합교육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올해 처음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의 분야별 유명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는 콘서트, 강연, 체험활동 등 각양각색의 주제로 총 9회에 걸쳐 운영된다.
지난 25일(토) 첫 번째 창의융합콘서트로 네이버 웨일 안경진 책임이 ‘AI와 클라우드 이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에 꼭 필요한 인간 고유의 창의성 개발, AI 관련 소통·활용능력, 윤리적 판단 등을 강연했다.
강연을 통해 2022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디지털 소양과 미래사회에서 살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다.
3월 강연에 이어서 ▲4월 ‘마술 속 과학 원리’(마술공연 전문가 최용석 교사), ▲6월 ‘마술과 함께 떠나는 여행’(전국마술연구회 김택수 교수), ▲7월 ‘재미있고 쓸모있는 과학’(110만 과학유튜버 ㈜긱불 이수용 대표), ‘비상, 종이비행기 날다’(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이정욱, 김영준 선수), ▲8월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것’(카카오 강성 부사장), ▲9월 ‘글로벌 기업의 혁신’(마이크로소프트 심재경 상무), ▲11월 ‘일상의 사례를 통한 삶과 과학의 연결’(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 ‘우리 역사 속 수학이야기’(한서대 이광연 교수)가 운영된다.
특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마술과 함께하는 과학, 수학 원리’, 종이비행기 국가대표와 함께하는‘종이비행기 날다’ 강연은 어려운 과학, 수학 원리를 재미있는 체험으로도 배울 수 있어 일상 속 과학, 수학, SW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