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 지원자로서 ‘학부모 인식 정립 슬로건’ 공모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육지원자로서의 학부모 역할 정립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내 아이만이 아닌 모두의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함께 생각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구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학부모 인식 정립 슬로건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교육지원자로서 학부모의 긍정적 교육 참여 활성화’이며, 내용은 ▲학부모의 긍정적 관심이 학교로 향하게 하고, ▲학교교육의 지원자로서 학부모가 학교에 주는 좋은 영향력, ▲교육지원자로서 학부모와 학교의 긍정적 상호작용에 대한 문구이다.
공모 기간은 4월 21일(금) 12시까지 이며, 참여 대상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 등 대구 시민이면 모두 개인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대구시민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본인인증-참여마당-학부모 인식 정립 슬로건 공모)로 신청하면 된다.
시상은 개인부문과 학교부문으로 이루어진다. ▲개인부문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다행복상 50명 등 총 59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상 1명에게는 교육감상과 함께 10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학교부문은 학교별 공모 신청비율과 입상작품수를 종합한 정량 및 정성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교, 우수상 3교, 장려상 5교, 입선 10교 등 총 19교를 선정하여 교육감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에 탑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슬로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