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두류도서관(관장 주해숙)은 도서관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조명하고 계승하기 위해 2023년 전통문화 아카데미 ‘책으로 만나는 우리 문화의 가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년 전통문화 아카데미는 일상 속에서 전통문화의 가치를 돌아보고, 전통문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4월 5일(수)~6월 21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총 12회 운영된다.
‘책으로 만나는 우리 문화의 가치’는 ▲‘책’으로 전통문화 이해하기 ▲선조들의 생활과 마음의 소망을 담은 옛 그림 ▲보자기의 의미와 아름다움 ▲그림책으로 만나는 한옥 이야기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모셔서 4가지 영역으로 진행된다. 또한, 실용 & 힐링 보자기 아트, 전통 색채로 무늬 색칠하기 등의 체험 활동도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프로그램의 참여도와 흥미를 높이고자 했다.
올해 운영하는 전통문화 아카데미는 책을 매개로 일상 속에서 계승 발전시켜야 할 우리 문화를 조명해 봄으로써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3월 15일(수)부터 학부모 및 지역주민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수강 신청은 두류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uryu)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두류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231-2730~3)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두류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