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합니다
  • 푸른신문
  • 등록 2023-02-02 16:39:01
기사수정

고령군 드림스타트 아동 학습지원 업무협약 체결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달 26일(목) 아이들의 꿈을 향한 첫걸음 드림스타트에서 지역자원(학원·학습지)을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제공을 위한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학원·학습지 지원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지속되어 온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에게 기초학습 증진과 잠재적 재능 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 군에서는 사례관리 아동 28명에게 월 8~15만 원의 범위 내에서 학원 수강료를 정액 지원하고, 협약을 체결한 관내 학원 9개소는(피아노·미술·영어·수학) 학원비의 10~30%를 후원하며, 교재비와 수강료의 일부는 대상자가 자부담해 올 2월부터 11개월간 지원된다.
가정방문 학습지는 군에서 1인당 2과목 월 6만 4,000원을 지원하고, 협약업체에서 과목당 6,000원을 후원하며, 학원비 지원과 같은 기간 지원된다.
드림스타트는 모든 아동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의 연계 지원 방식을 지향해 사회봉사 의지가 있는 기관들의 지속적인 후원과 협력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료제공:고령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