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달천예술창작공간 ‘제3기 입주작가’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23-01-19 14:34:06
기사수정
전시 전경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은 예술인들의 창작역량 강화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운영되는 달천예술창작공간의 제3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지난 2021년 4월에 개관한 달천예술창작공간은 그동안 입주작가들의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예술인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지역의 문화향유권 신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달천예술창작공간 제3기 입주작가 모집 인원은 총 6명으로 입주기간은 2월 20일(월)~12월 20일까지 10개월간이며, 서류 접수기간은 1월 20일(금)~30일(월)까지이다.
응시자격으로는 공고일 기준 만 25세 이상 예술가이면서 미술대학 및 관련 학과 졸업 및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예술 관련 활동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 작업실을 소유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자, 달천예술창작공간 입주기간을 기준으로 국·공립 단체, 상법인, 기관 등에 소속되어 동일 또는 유사한 지원을 받는 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입주작가에게는 냉·난방 및 수도시설이 완비된 개인별 스튜디오를 배정하고 매월 40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비롯해 연 100만 원 정도의 활동지원금을 지원하며 기획전시 개최·홍보,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 타 레지던시와의 교류, 해외전 등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예술적 비전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술가는 달성문화재단(www.dsart.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1월 20일(금)~30일(월)까지 이메일(ehpark@ds
art.or.kr)로 작성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입주작가는 1차 서류 및 포트폴리오심사와 2차 PT 및 면접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2월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달성문화재단 박병구 대표이사는 “달천예술창작공간은 앞으로도 예술인의 역량 강화와 지역문화 주체성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펼쳐 나갈 것이다”라며 “역량 있는 작가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053-668-4253
<자료제공:달성문화재단>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