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초, 찾아가는 신입생 면접 실시
장성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지난 3일(화) 2023학년도 취학예정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입생 면접’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신입생 면접은 입학을 축하하고 입학식 일정 및 입학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며, 취학 전 아동의 안전을 파악하는 중요한 절차이다.
장성초는 1~2월 기간 동안 진행되는 석면 제거 및 해체 공사로 인해 교내 출입이 제한된다. 이러한 이유로 신입생 면접 장소를 고민하던 중 ‘찾아가는 신입생 면접을 하면 어떨까?’라는 의견을 모으고 통학 구역 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협조 요청을 해 아파트 내 관리동의 탁구장을 면접 장소로 대여했다.
장성초 입학을 축하하고 신입생을 환영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면접장소를 따뜻하게 꾸미고 신입생 면접 일정에 관한 홍보를 위해 아파트 내 게시판에 안내장을 게시했으며, 관리동 입구에 안내 입간판 게시 및 유선연락, 문자 수신이 안 되는 가정으로는 인터폰 연락을 통해 직접 안내해주시는 등 관리소장님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순조롭게 진행이 됐다.
‘찾아가는 신입생 면접’장소는 설렘과 축하 및 환영의 분위기가 가득했으며 취학통지서를 들고 대기하는 신입생들과 학부모는 입학식 일정, 취학아동 예방접종, 돌봄교실 안내장 등을 확인하며 취학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고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기도 했다.
김미영 교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나섰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장성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장성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