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구문화원의 날 시상식이 지난 1일(목) 달성문화원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대구광역시문화원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태웅 한국문화원엽합회장과 조영수 대구광역시문화원연합회 회장, 대구시 8개 구군 문화원, 수상자와 가족, 문화원 회원 등 15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문화원의 날 시상식을 가졌다.
대구지역 문화원 구성원으로서의 활동성과에 대한 시상을 통해 문화 가족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향후 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의지를 고양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대구시 8개 구·군 문화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문화원장 소개와 시상,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먼저 대구시장 표창과 감사장에는 이종우 서구문화원 사무국장 외 3명이 받았으며, 대구시의회 의장 표창에는 강효승 달서구문화원 사무간사와 김윤식 달성문화원 운영위원 외 6명이, 한국문화원연합회장 표창에는 백운용 달서구문화원 강사 외 2명이 대구광역시문화원 연합회장 표창에는 석경진 달성문화원 감사 외 4명이 마지막으로 그동안 지역문화 창달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해 이종우 서구문화원 사무국장과 이승영 북구문화원 사무국장, 도경옥 사무간사에게 공로패가 각각 주어지며 총 6개 부문 23명이 제1회 대구문화원의 날 시상식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진상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