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 편의 작품을 올리기까지의 과정을 무대 위로
  • 푸른신문
  • 등록 2022-12-01 16:38:55
기사수정

대구시립무용단 ‘프로세스 인 잇(Process In It)’

대구시립무용단(예술감독 김성용)의 제82회 정기공연 ‘프로세스 인 잇(Process In It)’이 오는 12월 9일(금), 10일(토) 양일간 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5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개최된다.
‘프로세스 인 잇(Process In It)’은 한편의 현대무용 작품을 무대에 올리기까지의 과정을 관객에게 보여준다. 공연은 작품을 완성해가는 과정(프로세스)과 그 과정의 결과물인 작품으로 나누어 펼쳐진다. 여기에 무용평론가 김미영과 대구시립무용단 김성용 감독이 무대에 올라, 작품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을 대화로 풀어낸다. 렉처 퍼포먼스 콘셉트로 무용평론가 김미영은 ‘움직임 안내자’ 역할을 맡는다. 많은 사람들이 그저 어렵다고만 하는 현대무용을 더 이상 어려운 현대무용이 아닌 쉽고 친근한 장르로서 관객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것이다. 안무자와 단원들이 한 작품을 완성하기까지 소통 과정, 연습 장면 등을 직접 무대에서 보여주면서 작품 의도를 전달하고 안무자가 관객과 나누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갈 수 있도록 제시한다.
이번 공연은 뮤지션 김나언 씨가 음악감독을 맡아 즉흥적인 연주하기 위해 직접 무대 위에 올라 디제잉(DJ
ing)하며 무용수와 호흡을 맞춘다. 또한, ‘프로세스 인 잇(Process In It)’의 모든 제작 과정과 공연 현장의 작품은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기록된다.
대구시립무용단 제82회 정기공연 ‘프로세스 인 잇(Process In It)’의 예매는 티켓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관람료 1만 원, 1만 5,000원.
문의) 053-606-6196
<자료제공:대구시립무용단>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