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고, 우리가 만들어가는 학교 문화, 상(上)인(仁)인(人) 프로젝트
상인고등학교(교장 길호욱)는 10월 효의 달을 맞아 학생 주도형 인성 실천 한마당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만들어가는 학교 문화, 상인인 프로젝트’를 주제로 올해 신설된 바른 인성 추진위원단 학생들이 지난 4월부터 매달 실시했던 학생 주도형 인성 캠페인 활동 ‘효’ 실천 사례 공유, 인성을 테마로 한 교내 벽화 포토존 체험 등 다양하게 운영됐다.
이번 행사에서 큰 역할을 한 바른 인성 추진위원단은 학생들이 5~10인 팀을 이루어 총 78명의 학생들이 매달 돌아가면서 인성을 테마로 캠페인을 펼쳐 왔다. 4월 언어 문화 개선 캠페인을 필두로, 평화·통일, 호국보훈, 감사하기, 다문화, 양성평등 등을 주제로 하여 아침 등교 시간 및 점심시간을 활용해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 활동을 진행했다. 10월에는 ‘효’ 실천하기를 주제로 하여 등굣길 캠페인 및 효 실천 사례 나누기 행사를 중이다.
그리고 미술학도를 꿈꾸는 학생들은 ‘우리를 그리다’ 학교 가꾸기 교내 벽화 프로젝트에 참여해 교내 곳곳을 ‘배려’, ‘소통’, ‘협동’ 등을 주제로 하여 인성 테마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그리하여 이번 행사에서 학우들이 이곳을 포토존으로 활용하며 학창 시절의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자료제공:상인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