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김동욱 ‘USB’, 대상 박경희 외 2명 ‘문화야, 고마워!’ 등 12점 선정
달서구문화원이 주최한 제4회 달서구문화원 UCC 공모전에서 김동욱의 ‘USB’(초·중·고등부)와 박경희 외 2명(대학·일반부)의 ‘문화야, 고마워!’가 각각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달서구문화원 UCC 공모전은 영상을 통해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전하고 다양한 생각에 공감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한 공모전으로 1분 이상 3분 이내의 순수 창작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 10월 15일 진행된 심사는 김정학 대구교육박물관 관장과 서범석 푸른신문 대표이사, 김원호 푸른방송(주) 방송본부 본부장이 맡았다. 초·중·고등부 수상자에는 상장과 부상이, 대학·일반부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총상금 390만 원이 수여된다.
김정학 대구교육박물관장은 “올해의 작품들에서 우리는 많은 가능성을 목격했다. 우리의 일상이 저토록 아름답게, 산책길에 드러나는 우리 동네 풍경이 저렇게나 곱게, 숨겨둔 무뚝뚝한 사랑도 저만큼 가슴 저미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었다”고 평했다. 이어 “내년의 공모전을 위해 나를 둘러싼 사람들의 변화, 계절이 전해주는 시간의 변화, 점점 더 낯설어지는 환경의 변화를 느낀다면 아낌없이 기억하고 기록하여 다시 한번 UCC를 통해 보여주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입상작 명단은 달서구 문화원 홈페이지(http://artko16.netto.kr/)에 게재될 예정이며 당초 예정되었던 시상식은 취소되어 상장은 우편 발송될 예정이다.
문의) 달서구문화원 053-554-4800
<입상자 명단>
초·중·고등부
대상(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상) 김동욱 ‘USB’
금상(대구광역시 문화원연합회장상) 이정하 ‘단풍의 온기’
은상(대구광역시 달서구문화원장상) 서지우 ‘바다가 좋아’\
은상(대구광역시 달서구문화원장상) 이정하 ‘그때 그 시절’
동상(대구광역시 달서구문화원장상) 김명재 ‘농부 김명재’
동상(대구광역시 달서구문화원장상) 김동욱 ‘우리’
대학·일반부
대상 박경희 외 2명 ‘문화야, 고마워!’
금상 이재남 ‘달서구에서 선사시대를 만나다!’
은상 박미서 ‘문화의 도시 달서구에서 힐링 산책’
은상 정수은 ‘달서구 도심 속 문화여행’
동상 김종용 ‘영원한 아군들’
동상 김미정 ‘엄마가 되어 보세요’
<자료제공 : 달서구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