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영남지역 중·고등학생 미디어리터러시
고등부 신문제작 부문 개인 우수상(2명), 장려상(4명) 수싱
송현여자고등학교(교장 한양숙)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경북대학교가 주관하는 ‘제3회 영남지역 중·고등학생 미디어리터러시’ 공모전(고등부 신문제작 부문)에 참가해 총 8명의 수상자 중 송현여고에서 6명의 학생이 우수상(2명)과 장려상(4명)을 수상했다.
김상중 교사는 2학년 자연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과학 교과 시간을 활용해 미디어리터러시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3개월 동안 수업 활동을 통해 완성된 34편을 공모전에 제출해 고등부 신문제작 부문에서 6명이 수상했다.
수상작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이서영, 우수상), ▲환경신문-탄소중립교육(한경윤, 우수상), ▲ECO NEWS(현정은, 장려상), ▲탄소중립실천신문(장은주, 장려상), ▲이탄일보-기후위기의 현실화(신정원, 장려상), ▲녹색일보-탄소중립과 환경보호(권서영, 장려상)이다.
한양숙 교장은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으로 환경문제와 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수많은 가짜 뉴스 속에서 뉴스를 바로 보고 구별하는 능력을 길렀다”며, “앞으로 학교 교육 현장에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을 미디어로 책임 있게 표현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송현여자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