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손글씨로 만드는 과학신문…9월 30일까지 접수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손글씨로 과학신문을 만드는 ‘제7회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신문 기획, 취재, 기사 작성, 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모전으로 초교 4학년~고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중등·고등부문으로 나누어 2인이 한 팀이 되어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주제는 과학과 관련된 자유 주제이다.
접수기간은 9월 30일까지이며, 1차 작품심사를 통해 부문별 각 12팀(총 24명)을 선발하고, 2차 면접심사는 상위 3개 수상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대해 현장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노트북이 부상으로 수여되고, 최우수상 수상자는 대구광역시교육감상과 태블릿 PC, 우수상 수상자는 국립대구과학관장상과 함께 스마트 워치를 받게 된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 부문별로 DGIST총장상(고등부), 매일신문사장상(중등부), 전자신문사장상(초등부)과 블루투스 헤드셋이 수상 혜택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영남이공대학교, 평화발레오, 군월드가 이번 공모전 후원사로 참여해 초·중·고등 부문 수상자에게 후원사상과 부상을 제공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수상작 36점이 수록된 작품집이 제공되며 수상작은 과학관 1층 로비와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작품 스캔본과 각종 제출서류 모두 E-mail로 접수하며,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공모요강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53-670-6248
<자료제공:국립대구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