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월)까지, 도시농업 시민참여 확대 및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홍보
대구시는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 제고와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홍보를 위해 9월 12일까지 ‘가꾸는 초록일상, 꿈꾸는 도시농업’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을 실천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도시농업을 실천하고 즐기는 모습을 사진 및 UCC 영상으로 접수받아 도시농업박람회 기간 중 전시·홍보함으로써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실천방법을 공유하고, 도시민의 참여를 통해 도시농업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도시농업박람회는 올해 제10회를 맞이하며 9월 30일(금)~10월 3일(월)까지 4일간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개최되고, 도시농업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학술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사진분야와 영상(UCC)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1차 심사와 2차 시민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며,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 및 소정의 상품(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출품작에 대한 2차 시민선호도 조사는 박람회 기간 동안 주제관 내에 전시해 관람객이 선호 작품에 ‘좋아요’ 스티커를 부착하게 되며, 영상(UCC)의 경우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페이스북을 통해 1차 선정된 영상에 대해 ‘좋아요’를 누름으로써 시민 누구나가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사진ㆍUCC영상에 대해 각각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 입선 5점을 시상하게 되며, 사진·UCC 공모내용 전문과 신청서 등 공모전과 관련한 내용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www.ua-daegu.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공모전에 일상생활에서 실천 중인 도시농업의 여러 모습들을 진솔하게 담아주기 바라며,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는 어느 해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전시 및 체험을 준비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