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 꿈 키움 멘토링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두희) Wee센터는 한 학기를 마무리하고 행복한 여름방학을 맞이하기 위해 7월 28일(목)까지 ‘꿈 키움 멘토링’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친밀감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꿈 키움 멘토링’은 멘토-멘티를 1 : 1로 매칭한 후 맞춤형 상담과 다양한 학습·체험활동을 제공해 멘티 학생의 긍정적 상호작용 증진과 심리·정서적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활동은 문화·체험활동 기회가 적은 달성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고, 한 학기 동안 ‘꿈 키움 멘토링’에 참여한 초등학생 8명, 중학생 2명을 대상으로 멘토-멘티가 협동해 바다를 담은 비누 만들기 체험을 실시한다.
멘토-멘티의 상호 협동이 필요한 비누 만들기 활동을 통해 친밀감 및 성취감이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고자 한다.
자신이 원하는 향, 색, 모양을 선택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바다 비누를 만들어 추후 달성Wee센터 ‘달성 마음충전소’ 인스타그램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두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개인상담, 학습코칭, 진로 체험활동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꿈 키움 멘토링’ 참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멘토링 진행을 위해 하반기에도 멘토단 대상 심화교육, 사례회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