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진로멘토단, 재학생 및 졸업생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행사
상인고등학교(교장 길호욱)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서 7월 15일(금)과 18일(월) 이틀 동안 1,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행사인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학생 스스로 진로ㆍ학업 설계를 디자인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고교-대학 연계 계열 체험’, ‘교과목별 부스체험’, ‘졸업생 선배와의 만남’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첫째, ‘고교-대학 연계 계열 체험’에서는 계명대 학생들과 상인고 학생들의 만남과 소통을 통해 인문, 어문, 사회, 상경 등 대학 계열을 소개받고 8개 계열별 16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둘째, ‘교과목별 부스체험’은 학생들이 12개 교과목별 부스를 돌아보면서 교과서 전시 안내, 관련 체험, 진로·학업 상담 등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 의예과, 간호학과, 경영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인기 학과의 졸업생과의 만남을 통해 선택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과목 선택에 대한 조언과 함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상담 및 효과적인 학습 방법 코칭을 받으면서 앞으로의 진학 및 진로·학업설계 방향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2학년 학생은 “자신이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대학교의 계열에 대해 탐색하고 졸업생 선배를 만나 얘기를 나누어보니 앞으로 진로를 디자인 하는데 동기부여가 되고 전공 및 과목 선택에 대한 확실성을 가지게 되었을 뿐 아니라 필요한 학습 방법과 비교과 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뿌듯한 시간이었다”라고 했다.
<자료제공:상인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