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비, 꽃과 함께 날고 싶다’
  • 푸른신문
  • 등록 2022-06-16 09:50:14
기사수정

달성습지생태학습관 특별기획전시
8월 15일(월)까지, 3층 기획전시실 무료관람


달성습지관리사무소는 8월 15일(월)까지 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생명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 희귀곤충 표본전’ 전시회를 기획 개최한다.
분기별로 다양한 기획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달성습지관리사무소는 초록빛 가득한 달성습지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세계 희귀곤충 표본전’ 작품을 특별기획해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에서 자주 볼 수 없는 희귀한 곤충들을 주제로 실물 곤충을 이용해 제작품들을 전시한 것이 특징이다. 곤충 표본 제작가 이준섭 대표는 ‘살아있을 때보다 더욱 생동감 있게’라는 목표를 가지고 나비 등 30여 점의 작품들을 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기획전시실에 다채롭게 꾸몄다.
특히, 전문 플로리스트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유리돔 형태의 입체적 구도(디오라마)를 관람객에게 선보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작품 제목 옆 QR코드 스캔으로 살아있을 때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디지털 전시기법을 사용해 더욱 생동감을 느껴볼 수 있다. 그 외 곤충 표본박스들이 전시 테이블 위에 배치돼 관람객들에게 상상과 관심을 유도하게 된다.
달성습지 내 위치한 달성습지생태학습관은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일을 제외하고 상시 개방돼 있어, 생태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현재 세계 희귀곤충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체 수가 줄어들고 있으므로 접해볼 수 있는 기회 역시 줄어들고 있다. 그래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생존해있는 희귀곤충들을 보호해야 한다. 첫 발걸음으로 이번 전시회 관람으로 추천한다. 실제 살아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표본과 영상을 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기획 의도와 같은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자료제공:달성습지관리사무소>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