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에 흥미있는 성인 누구나 지원 가능… 6월 17일까지 접수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과학기술의 중요성과 과학문화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6월 17일까지 ‘제6기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과학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과학에 흥미가 있는 대구·경북·경남 거주민으로 평소 글쓰기, 사진 찍기, 영상 제작 등 콘텐츠 제작 유경험자 또는 관심이 많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과학관에서 개최하는 각종 전시, 행사,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해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을 즐기고 이에 대한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선발된 기자단에게 매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가족 및 지인과 함께 과학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자 본인 외 동반 4인까지 과학관 무료 관람 혜택을 활동 종료시점인 연말까지 제공한다.
과학관은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우수기자를 선정해 과학관 공식 SNS에 소개하고, 12월 해단식에서는 최우수기자를 선정해 표창(국립대구과학관장상)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7월 초 발대식에서 기사 작성, 저작권 교육 등을 시작으로 12월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 및 과학관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dnsm
king@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오는 6월 22일(수) 과학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국립대구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