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기업체 참여, 취업 맞춤형 행사관 운영
상서고등학교(교장 최우환)는 지난 24일(화) 춘곡대강당에서 ‘2022 상서 의기양양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서부센터, 대구시교육청이 후원한 ‘2022 상서 의기양양 취업박람회’는 상서고등학교의 각 학과 협업 기업체를 비롯해 취업맞춤형 행사관들이 운영되었으며,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중소기업 채용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체험함으로써 맞춤형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취업스킬UP 경연대회’, 학과 분야별 직업 전문가 특강 및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의 기회가 주어졌다.
채용 정보관에서는 플러스메이커스, 이흥용과자점, ㈜에렉스 P.F.CHANG’s,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조일알미늄(주), 찰스리헤어테크 등 다양한 업체의 대표 및 인사담당자가 기업 현장 면접과 채용 정보를 제공해 취업에 대한 정보력 증대와 학생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상서고 김지희(조리과 3학년) 학생은 “취업 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상서고 최우환 교장은 “이번 취업 박람회는 작년 코로나19로 힘든 취업 환경이었으나 올해는 3학년 학생들의 진로 방향을 설정함에 있어 다양한 진로 방향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된다. 또한 작년을 계기로 학력이 아닌 능력중심 채용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게 됐다. 특히,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는 산업 현장 중심의 운영을 통해 우수한 인재 양성과 산업체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업들과 협력해 현장 적응력을 갖춘 기능 인재를 육성할 것이며 학생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자료제공:상서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