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서문화재단 달서아트센터는 ‘2022년 여름학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름학기 예술아카데미는 엔데믹에 따른 시민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강좌들을 단계적으로 운영하며, ‘예술인문특강’, ‘예술단기강좌’, ‘예술실기강좌’ 등 분야별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일상 되찾기로 이전 펜데믹으로 중단되었던 아카데미 강좌의 일부를 다시 운영하고, 기획공연·전시와 연계한 프리뷰 강의를 마련했다.
예술인문부분에서는 미술, 클래식, 영화, 오페라 4개 분야의 특강이 운영된다. 서희주 인문예술공동체 아르케 대표의 ‘전시로 알아보는 예술작품’을 시작으로 성영헌 예술평론가의 ‘클래식과 현대예술’, 테너 최덕술의 ‘오페라 1열 감상’, 영화평론가 김중기의 ‘영화 속 명장면을 찾아서’가 8월까지 차례대로 진행된다.
특히, ‘클래식과 현대예술’은 아트센터 기획공연인 DSAC 로컬 아티스트 프로젝트 ‘푸치니 베스트 컬렉션:Encore’의 공연 프리뷰 형식으로 선보인다. 해당 수강생에게 티켓 50% 할인을 제공하여 수업을 통해 이론뿐만 아니라 공연을 직접 관람하며 풍부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학기 신규개설 된 예술단기강좌는 ‘여름에 만나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평소 시간의 제약으로 예술 강좌를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달로 완성되는 예술 강좌를 준비해 예술 경험의 첫걸음을 돕는다.
예술실기는 클래식, 실용음악, 미술 등 100여개의 이전보다 다양한 예술분야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수강생들의 일상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예술아카데미는 5월 2일(월) 수강신청을 시작으로 6월 2일(목)부터 요일별 개강해 8월까지 운영되며, 각 강좌 신청은 방문 및 전화 접수로 선착순 진행된다.
문의) 053-584-8721~2, www.dscf.or.kr
<자료제공:달서아트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