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외곽 4차순환도로 전면 개통
  • 푸른신문
  • 등록 2022-04-07 13:28:10
기사수정


대구시는 30일 북 달성영업소(다사)에서 대구외곽 4차순환도로 개통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3월 31일 12시부터 전면 개통했다.
대구시는 35년 만에 대구 시민의 숙원이 해소되는 역사적인 순간인 만큼 지역주민과함께 4차순환도로 개통 기념행사를 가졌다.
대구4차순환도로는 먼저 절반가량인 32.8㎞(민자 17.7㎞, 일반 15.1㎞)를 대구시가 1조 2,000억 원을 투자 건설해 운영 중이며, 나머지 구간의 공사가 마무리되면서 65.7㎞ 전 구간이 하나로 연결됐다.
이번에 완료되는 구간은 달서~동명·동호, 서변~상매구간으로 나들목 8개소(달서, 다사, 북다사, 지천, 동명·동호, 서변, 파군재, 둔산)와 분기점 2개소(칠곡, 상매)로, 경부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 대구부산고속도로, 대구를 지나는 주요 국도와도 연결된다.
이번 개통으로 대구 도심지역에 집중되던 교통량을 외곽으로 분산시켜 도심교통 혼잡 해소 5~18%와 연간 약 1,000억 원의 물류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측된다.
대구4차순환도로는 달서 상인에서 달성 다사, 북구 연경과 동구 혁신도시를 거쳐 지산·범물까지 대구 외곽을 크고 둥글게 연결해 대구와 경북지역 간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 시·도민의 도로 이용을 보다 더 편리하게 할 것이며, 대구시 주변의 영천, 경산 및 칠곡 등을 하나로 연결해 대구·경북 광역권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구시는 4차순환도로와 연계도로망의 연결이 가장 중요한 만큼 순환도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경찰청 및 교통 전문가로 구성된 교통 혼잡 개선 신속 대응팀을 운영해 개통 전·후 교통 모니터링을 통해 통행패턴을 비교 분석하고 신호주기 조정 등 개선을 통해 순환도로의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동승 기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