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센터 다문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달성군청소년센터(관장 신성진)가 지난 23일 달성군 구지면 소재 유성정밀공업(주) YSP 봉사단과 다문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YSP 봉사단은 2020년부터 분기별 봉사활동 참여와 활동경비,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한국 문화에 적응하여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사회 일원으로 건강하고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했다고 한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청소년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유성정밀공업(주)는 2016년 대구시로부터 ‘스타기업’에 선정돼 유망 중소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현대/기아자동차 부품 모기업을 통해 납품하는 프레스금형은 물론 프레스, 스폿용접, 아크용접, 프로젝션 용접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박만희 대표 이사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쁜 마음으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체험활동, 급식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공적 서비스이며 현재 초등 4학년~6학년 학생들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자료제공:달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