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학년 예비 고1 ‘진로비전스쿨’ 운영
  • 푸른신문
  • 등록 2022-01-27 13:29:46
기사수정

다사고, 신입생 125명 대상

다사고등학교는 2022학년도 입학 예정인 신입생 125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금)에 교내 강당과 시청각실에서 ‘신입생 진로비전스쿨’을 운영했다.
자율과제를 통해 바람직한 독서습관의 형성과 예비 고1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학교 교육과정 안내, 동아리 안내, 진로진학 특강, 과목별 학습코칭, 고교학점제 이해 등 특색있는 신입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명문대 합격 졸업생의 합격수기와 대입 준비 방법과 과목별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해 신입생의 고등학교 생활 적응을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추후로 기숙사 입사 기준 안내 및 학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적응을 돕기 위한 교사와의 상담도 계획하고 있다.
지난 5일(수)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했다. 다사고 재학생 선배들이 많이 읽은 책 15권을 소개했으며, 이번 진로비전스쿨에서는 지난 열흘 동안 책을 읽고 쓴 독후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학 후 자기주도학습과 진로계획에 대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고등학생으로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갖고 성공적인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신입생은 “다사고에서 다른 학생들보다 먼저 고등학교 생활을 준비할 수 있는 진로비전스쿨 프로그램을 통해서 그냥 책을 읽을 때보다 더 집중해서 책을 읽을 수 있었으며 더 많이 생각할 수 있었다. 고등학교 생활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것 같아 좋았고, 방학 동안 학습계획 수립과 고등학교 생활 적응에 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홍진 다사고등학교장은 “선지원고의 특성에 맞추어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미리 독서를 습관화하고 진로개척능력과 학습코칭을 통해 과목별 학습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여 조기에 고등학교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다사고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