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보건고 학생 3명, 공무원시험 ‘최종합격’
  • 푸른신문
  • 등록 2022-01-27 13:28:45
기사수정

10년 동안 총 17명의 공무원 배출

대구보건고등학교(교장 안춘화)는 보건간호과 3학년 남지우 학생이 올해 대구시 보건직공무원에 합격한 데 이어, 국가직 공무원에도 2명의 합격자(보건직-보건간호과 3학년 정윤서, 일반행정직-반려동물케어과 3학년 장예령)를 배출했다고 전했다.
대구보건고는 2012년부터 10년간 연속해 대구시 보건직 공무원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지방직 공무원은 물론이고 국가직 지역인재 공무원까지 합격시켜 지금까지 총 17명의 공무원을 배출했다.
안춘화 교장은 “공무원·공기업반 그리고 취업반 학생들을 지도에 수고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선택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모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최대 규모의 보건간호과(21학급)는 매년 국가고시 간호조무사 시험에 100% 합격하고 있으며, 병·의원취업과 간호대학 진학 등 맞춤식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대구유일의 반려동물케어과도 축산기능사와 애견미용사 시험 100% 합격을 자랑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종합관리사 및 펫시터 자격 대비 등 실무교육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스마트경영과는 도제교육을 비롯해 공공행정, 세무ㆍ회계ㆍ정보처리, 디자인, 콘텐츠제작 능력을 갖춘 스마트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자료제공:대구보건고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