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35교’ 선정
  • 푸른신문
  • 등록 2022-01-06 15:09:34
기사수정

교사가 직접 제작한 수업자료 활용으로 학생 맞춤형 수업 활성화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온라인 교과서 활용을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유형 개발을 위해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35교 선정했다.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교과서를 뜻하는 것으로 학급 상황과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교사가 직접 교과서를 만들어서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등교한 친구와 집에서 원격으로 공부하는 친구가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학생들은 온라인 교과서를 통해 서로 자료를 공유하고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수업의 경험을 현장에 안착시키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온ㆍ오프라인 연계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수업 유형 및 활용 자료를 개발하기 위해 초 24교, 중 11교 등 총 35교를 선도학교로 지정해 운영한다.
선도학교에는 온라인 교과서 수업 지원을 위해 학생 및 교사에게 1인 1태블릿 PC를 보급하고, 각종 저작도구용 라이센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국고 9억여 원을 포함 총 24억여 원을 투입하고 태블릿 PC 구입비를 제외한 교당 500만 원 내외의 운영비도 교부해 학생 워크북 등 교육자료 제작, 원격수업을 위한 프로그램 라이센스 구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의 온ㆍ오프라인 연계 수업 경험들과 교사가 직접 만들어가는 교과서가 학생 맞춤형 수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 선도 학교 현황

▶초등학교(24교): 남도초, 성산초, 신월초, 월암초, 한솔초, 한실초, 구지초, 매곡초, 세현초,  옥포초, 용계초, 유가초, 죽곡초, 포산초, 노변초, 동산초, 동일초, 두산초, 성동초, 수성초, 신성초, 입석초, 운암초, 칠곡초
▶중학교(11교): 대진중, 이곡중, 동도중, 새론중, 시지중, 입석중, 관음중, 칠곡중, 계성중, 오성중, 정화중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