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별난물건박물관 사이언스 토이 특별기획전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내년 3월 13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별난물건박물관 사이언스 토이’를 개최한다.
‘별난물건박물관 사이언스 토이’ 특별기획전은 일상의 고정관념을 깨는 전 세계의 엉뚱하고 기발한 전시품이 마련돼 있다. 관람객이 직접 만지고 탐구하며 놀 수 있는 즐거움,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전시는 △소리로 듣는 상상의 즐거움, △일상에서 찾아낸 반짝 아이디어, △움직임으로 반응하는 별난 세계, △영롱하고 찬란한 빛의 향연, △과학 속에 숨어 있는 재치 발견 총 5가지 분야 150여 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틸드럼, 거꾸로 흐르는 물방울, 3D 홀로그램 생성기, 빙글빙글 용수철, 아인슈타인의 시선 등 상식을 깨는 별난 과학 장난감들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깨닫고 상상력과 창의력도 키울 수 있다.
이번 특별전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방역패스 의무시설 지정으로 인해 백신접종 완료증명서(방역패스) 또는 코로나19 음성확인서가 있는 경우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접수와 소셜커머스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관람료는 개인 1만 원, 단체 7,000원이며 특별전과 상설전시관 동시 관람 시 할인된 가격으로 더 많은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및 1600-0756로 문의 가능하다.
<자료제공:국립대구과학관>